이 밸브의 용도는
에어라인의 압력이 특정압력 이하로 내려갔을 때 특장부로 공급되는 에어를 차단하는 안전장치입니다.
특장부의 어느 한 부분에서 에어가 빠진다고 가정했을 때
에어탱크의 압력이 모두 배출되면
주차브레이크가 풀리지 않고 또..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해가 위해 최근 출고되는 소방차에는 이런 기능을 하는 부품을 장착합니다.
에어가 빠지더라도 최소한의 에어압력( 6킬로정도 )은 남겨두어 브레이크가 제 기능을 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오른쪽 상단 노란색 부품입니다.
오래된 소방차에는 간혹 에어가 빠져 주차브레이크가 풀리지 않아 차고탈출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차는 대부분 에어드라이가 설치되지 않은 소방차 입니다.
에어라인에 이물질이 끼여 제동라인의 특정 부분의 부품에서 에어 누기가 발생해
에어탱크의 에어가 밤새 모조리 빠져나가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에어가 누기되는 부분을 찾아 해당 부품을 교환하거나
세는 부위를 수리해야 합니다.
출처 : 소방차 만들기
글쓴이 : 돈키호테 원글보기
메모 :
'소방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2016년 상반기 소방장비 확인점검 서면평가 예상문제(운전) (0) | 2016.05.28 |
---|---|
[스크랩] 폼 송수량 조절밸브의 숫자 의미 (0) | 2016.04.18 |
[스크랩] P.T.O 솔밸브 작동원리 (0) | 2016.04.18 |
[스크랩] 진공펌프가 고장났을때 저수조에서 스트레라로 흡수하는 방법 (0) | 2016.04.18 |
[스크랩] 진공펌프가 고장났을때 저수조에서 스트레라로 흡수하는 방법 (0) | 2016.04.18 |